프리미엄 와인, Armand de Brignac 스페이드 샴페인
프랑스 샴페인 브랜드, 스페이드 샴페인
아르망 드 브리냑은 숀 카터와 LVMH가 소유한 프랑스 샴페인 브랜드이다. 이 브랜드의 첫 번째 병인 아르망 드 브리냑 브루트 골드는 프랑스의 에이스 오브 스페이드 라벨이 새겨진 금병이다. 아르망 드 브리냐크 샹파뉴는 다양한 빈티지 스타일로 생산되며, 브루트 골드 쿠베는 포도 품종인 피노 누아르, 피노 므니에, 샤르도네를 혼합한 것이다. 2008년에는 로제, 블랑 드 블랑크가 출시되었다. 2015년에는 데미 세크와 블랑 드 누아르도 이 제품군에 합류했다. 아르망 드 브리냑의 역사는 21세기가 바뀌면서, 카테티에 가문은 새로운 고급 샴페인 프로젝트를 위해 예비 와인을 따로 마련하기 시작했다. 아르망 드 브리냑 브루트 골드는 2006년 프랑스 창고를 떠났다. 장 자크 카티에에 따르면, 원래 드 브리냐크 라는 이름은 1940년대 후반이나 50년대 초반에 카트티에 가문에 의해 등록되었다고 한다. 당시 드 브리냑이라는 인물이 등장하는 소설을 읽고 있던 그의 어머니가 선택했다. 수십 년 동안 잠잠했던 브랜드는 새로운 샴페인을 위해 아르망이라는 이름을 추가한 후 부활했다. 이것은 샹파뉴 지역 바로 바깥에 위치한 프랑스 북서부 브리냐크 마을과의 혼동을 피하기 위해 프랑스 산업 단체 CIVC에 의해 요구되었다. 2014년 11월, 제이지가 이끄는 회사가 샴페인 브랜드를 인수했다고 발표했다. 포트폴리오에 있는 샴페인은 세 가지 와인의 집합체이다. 아르망 드 브리냐크 제품군에는 5개 종류가 있다. 아르망 드 브리냑 브루트 골드는 2006년 첫 병을 생산한 11세대 샴페인 드 라 몽테뉴 드 랭스 와인 제조사인 캣티에 계열의 대표 제품이다. 와인은 보통 피노 누아르 40%, 샤르도네 40%, 므니에 20%로 구성되어 있다. 아르망 드 브리냑 로제는 2008년에 처음 소개되었다. 이 색은 향긋한 과일을 생산하는 오래된 포도나무에서 수확한 12%의 적포도주를 포함하기 때문이다. 일반적으로 피노 누아르 50%, 피노 므니에 40%, 샤르도네 10%로 구성되어 있다. 아르망 드 브리냑 데미 세크는 2015년 말에 처음 출시되었다. 이것은 34g/L의 설탕이 함유된 더 달콤한 스타일의 샴페인이다. 피노 누아르 40%, 샤르도네 40%, 피노 므니에 20%로 구성되어 있다. 아르망 드 브리냐크 블랑 드 블랑스는 100% 샤르도네로 구성된 단일 바리에탈 샴페인이다. 과일은 전통적인 샤르도네 영토인 코트 데 블랑크, 그리고 몽테뉴 드 랭스에서 생산된다.첫 번째 병은 2008년에 출시되었다.아르망 드 브리냐크 블랑 드 누아르스는 아르망 드 브리냐크 계열에서 가장 희귀한 종류로, 한 조립품당 3,000개 미만의 병이 생산된다. 베르제네이와 치기 레 로지스를 포함한 이 지역에서 가장 잘 자라는 피노 누아르 마을의 열매로 만든 100% 피노 누아르 다. 첫 번째 병은 2015년 11월 할로스에서 독점 판매되었다. 포도주 제조방법은 브리그낙 아르망을 생산하는 캣티에 팀은 각각 11세대와 13세대를 대표하는 샴페인 와인 제조사인 장 자크와 알렉상드르 캣티에가 이끌고 있다. 포도 압착부터 병들이 프랑스 지하실을 떠날 때까지 14명의 사람들이 브리낙의 아르망을 만드는 과정에 관여했다. 아르망 드 브리낙 샴페인은 샴페인 지역인 몽테뉴 드 랭스의 릴리 라 몽테뉴 마을에서 만들어졌다. 포도 수확은 30헥타르가 넘는 캣티에 가문 포도밭과 지역 16개 마을에서 이루어진다. 샴페인의 세 가지 품종은 샤르도네, 피노 누아르, 피노 므니에이다. 먼저 손으로 따온 과일은 포도원 근처에 위치한 두 개의 가족 와인 농장 중 하나에서 압착이된다. 4,000kg의 포도를 처음 압착하면 5헥타르에 달하는 주스가 제공되며, 브리그나크 아르망의 제조를 시작하기 전에 엄격한 선택이 뒤따른다. 샹파냐는 몇 년 동안 지하실에 묶인 뒤 퇴적된다. 아르망 드 브리냑은 프랑스 오크 통에서 1년 동안 숙성된 최고의 조용한 와인으로 구성된 독특한 혼합물을 기반으로 이 드럼통들은 지하 9미터에 위치해 있다:이것이 샴페인의 평생과 복잡성을 선물한다.금속화된 각 병은 주석 라벨을 부착하여 손으로 마감한다. 그런 다음 광택을 내고 옻칠된 나무 상자에 넣어 각각의 병을 독특하게 만든다. 연간 생산량은 약 6만 병으로 다른 브랜드 18개에 비해 상당히 적다. 2009년 2월, 스페인 비평가 호세 페닌은 자신의 아르망 드 브리냑 브루트 골드 리뷰를 발표했다. 2009년 11월, 파인 샴페인 잡지는 1,000개의 샴페인 브랜드에 대한 블라인드 시음 결과를 발표했고, 아르망 드 브리냑은 1위를 차지했다. 2015년 와인 평론가 쟌 로빈스는 새로운 화이트 드 누아르와 데미섹 샴페인에게 18/20 등급을 주었다. 같은 해, 블랑 드 브리냑은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린 국제 와인 대회에서 이중 금메달을 받았다. 브리그나크 브루트 골드 아만드는 또한 그 해 이 대회에서 금메달을 땄다. 2016년, 아르망 드 브리냑 블랑 드 누아르 어소시에이션 원은 파인 샴페인 잡지의 블랑 드 누아르 순위에서 1위를 차지했다. 같은 해 와인 스펙터레이터는 아르망 드 브리냑에게 92점을, 시식위원회는 아르망 드 브리냑 브루트 골드에게 92점을 수여했다. 백인은 94점을 받았다. 디칸터는 로제, 데미섹 93점에 비해 브리그나크 블랑의 새로운 아르망 드 누아르 어셈블리 2에 96점을, 브루트골드에 95점을 수여했다.대중문화에서 2006년, 브리그낙의 브랜드 아르망이 Jay-Z의 Show Me What You Got 뮤직비디오에 등장하면서 힙합과 대중문화 전문사이트에서 뜨거운 반응을 얻었고, 이 아티스트는 이제 막 크리스탈과의 협업을 공개적으로 중단했다.2011년 6월, 마크 큐반은 NBA 챔피언십에서 댈러스 매버릭스의 신성모독을 기념하기 위해 15리터(1짜리 아르망 드 브리냑 병에 9만 달러를 썼다. 일주일 후, 보스턴 브루인스는 미다스로 알려진 30리터 브리그낙 아몬드 병을 10만 달러에 구입했다. 이 구매 당시 전 세계적으로 판매되는 마이다스 병은 6개뿐이었다. 이것은 세계에서 가장 큰 샴페인 병으로, 오직 아르망 드 브리낙에 의해서만 제조되었다. 2011년 6월 말, 블랙잭의 전설 돈 존슨은 런던의 One For One 나이트클럽에서 브리그낙의 미다스 샴페인 한 병에 12만 파운드를 지출하여 역대 최고가 샴페인 병의 세계 기록을 경신했다고 한다. 그날 밤 존슨은 음료에 총 17만 파운드를 썼다.